왼쪽 고관절 통증 원인 및 치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 오른쪽 고관절 통증 원인 및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우선 고관절을 알야합니다.

왼쪽고관절통증원인
왼쪽고관절통증원인

고관절은 골반과 다리를 연결하는 중요한 부위이고 고관절 질환은 종종허리나 무릎 통증으로 오인이 될 수 있어서 치료가 지연되기도 합니다.특히 골절이나 손상시 혈전으로 인해서 혈관질환 위험이 높아지므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왼쪽 고관절 통증과 허리 질환의 구별

왼쪽고관절통증과허리질환의구별방법
왼쪽고관절통증과허리질환의구별방법

허리 질환과 고관절 질환은 통증의 발생위치와 특징을 통해 구별할 수 있습니다.

  • 허리질환 : 통증이 엉덩이 뒤에서 시작하여 다리의 뒤쪽으로 퍼지고 그리고 특히 디스크환자의 경우 골반뒤에서 극심한 통증을 경험하고 밑쪽다리의 뒷면에 방사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고관절 질환 : 고관절을 움직일 때나 양반다리를 할 때 사타구니 부분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특히나 양반다리를 할때 통증이 나타나거나 엉덩이가 뻐근하다면 고관절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질환의 종류

고관절 질환은 다양한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고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는 조기발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몇 가지 주요한 고관절 질환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1.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대퇴골두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괴사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진행됨에 따라서 사타구니 통증이 나타납니다.

2. 퇴생성 고관절염

노화나 과체중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고관절의 마모로 걷거나 그리고 걷거나 움직일 때 통증이 나타날것입니다.

3. 유착성 관절낭염

증상은 앉아 있을때 엉덩이와 사타구니의 따끔거리는 통증 발생합니다. 유착성 관절낭염은 관절을 둘러싸는 관절낭이 신축성이 감소하여 대퇴 골두와 연골이 붙어 유착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이 질환은주로 어깨 관절에 발생하는 오십견과 비슷한 특징을 보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mri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그리고 증상의 개선을 위해서 약물 요법이나 스트레칭을 통해서 완화될 수 있습니다.

4. 고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은 자세를 바꿀때나 걷거나 께단을 오를 때 통증 발생 고관절 충돌 질환입니다. 이런 충돌로 인해서 비구순이 찢어져서 통증이 발생하게됩니다. 그리고 이경우는 고관절을 굽히거나 돌리는 자세를 피하고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고관절 위치와 구조

왼쪽고관절위치와구조
왼쪽고관절위치와구조

고관절을 골반과 그리고 다리의 대퇴골이 연결된 부위를 말하는데 절구 또는 소켓모양의 골반의 넙다리뼈 머리가 이루어지는관절로 옴폭한 골반 골 부분에 넙다리 뼈 머리가 파묻힌 모양으로 매우 견고하고 그리고 안정적인 관절이고 관절 운동 범위가 매우 큽니다.

오른쪽 왼쪽 고관절 통증원인 그리고 잘못된 자세

왼쪽고관절통증에걸맞는운동법
왼쪽고관절통증에걸맞는운동법

과거엔 주로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했던 고관절 통증이 최근에는 젊은 직장이들과 학생들에게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바로 잘못된 자세그리고 습관때문인데요.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구부정한 자세와 다리를 꼬는 등등 잘못된 자세는 한쪽 골반과 그리고 고관절에 하중을 높여 좌우 균형을 어긋나게하고 골반이 틀어지면서 고관절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른쪽 왼쪽 고관절 통증완화하기 위한 운동법

왼쪽고관절통증에맞는운동법
왼쪽고관절통증에맞는운동법

1. 상체를 세우고 옆으로 누운상태에서 무릎을 굽히기

2. 옆으로 누운후 양발목에 밴드를 묶고 다리를 들어 올리기

3.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스쿼트하는 자세로 운동하기

 

이렇게 여러분들이 왼쪽 고관절 통증에 맞는 운동법을 하면서 여러분들이 통증을 완화하면서 생활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셨으면 좋겠고 그리고 모든 글을 다양한 관점으로 보면서 참고만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Similar Posts